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김영찬)은 지난 3월 26일(금)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국내 기업 2ㆍ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 젊은 경영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세 영 CEO 과정 9기 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였으며, 이날 입학식에는 김영찬 미래교육원장의 인사말, 장준표 미래교육원 총동문회장의 축사, 이재복 영 CEO 과정 총동문회장의 환영사 및 음악대학 혼성 2중창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연세대학교 소개 및 1년간 진행되는 영 CEO 과정의 학사일정, 주요 공지 사항 전달 등이 이루어졌으며, 8기 원우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8기 원우 소개, 9기 원우 소개 및 상호 인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9기 원우들은 활발한 교류활동의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 진행될 과정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였다.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시대, 새로운 자산관리 및 세무 전략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산ㆍ세무 최고위 과정>이 4월 14일(수) 입학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5월 말에는 포스트 차이나로 떠오른 베트남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 할 수 있는<베트남ㆍ아세안 최고위 과정>, 대사관저를 방문하여 세계 문화를 체험해보는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과정>, 코로나 시대를 돌파하는 영업 키워드를 전달하는 <영업 마케팅 최고위 과정>의 입학식이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