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2 강승윤, 정규 1집 'PAGE' 코멘터리 필름 공개

입력 2021-03-27 19:18
수정 2021-03-27 19:19

위너 강승윤이 솔로 정규 1집 [PAGE] 발표를 이틀 앞두고 이번 앨범의 의미와 컴백 소감 등을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공식 블로그에 강승윤의 코멘터리 필름을 게재했다. 그와의 진솔한 인터뷰는 물론 솔로 정규 1집 타이틀곡 '아이야 (IYAH)' 녹음실 현장 등이 담긴 영상이다.

강승윤은 "열심히 만든 앨범이 드디어 세상에 나온다고 생각하니 그 자체만으로 기쁘다.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다"며 환하게 웃었다.

그는 이어 "음악하면서 느꼈던 것들, 10년이라는 시간을 살아가면서 '사람' 강승윤이 느꼈던 것들을 많이 담아냈다. 회고록 같은 앨범"이라고 정규 1집 [PAGE]를 소개했다.

강승윤의 정규 1집 [PAGE]에는 총 12 트랙이 담겼다. 모든 곡의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린 그인만큼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강승윤의 역량이 압축된 앨범이다.

그는 "수록곡들이 전부 다양한 연도에 만들어졌다. 들어보시면 창법이나 멜로디에서 제 성장 발전이 느껴지실 것"이라며 '아! 이곡은 약간 2018년 승윤이 스타일인데?' 싶은 곡들이 있다"고 예를 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에 대한 귀띔도 더해졌다. 강승윤은 "제 자신한테 하는 이야기다. '지친 내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무엇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곡의 탄생 배경을 들려줬다.

아울러 그는 "타이틀곡뿐 아닌 대다수의 곡들이 사랑이 아닌 다른 주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위너'와 '솔로 강승윤'의 차이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승윤은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는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팬들에게 다시 한번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함께 행복하게 즐기고 싶다"고 말해 잔잔한 울림을 남겼다.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 음원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그는 이보다 1시간 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먼저 만날 계획이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