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접종한 정총리 "하나도 안 아파…백신은 과학이다"

입력 2021-03-26 16:19
수정 2021-03-26 16:27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공개 접종했다. 이번 접종은 지난 23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백신 주사를 놓았던 종로구보건소 황모 간호사가 다시 맡았다.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보건소를 찾은 정 총리는 발열체크와 예비진찰을 마치고 접종실로 이동했다. 정 총리는 주사를 맞은 뒤 밝은 표정으로 "하나도 안 아프다"고 말했다.

그 후에는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연이어 백신 주사를 맞았다. 30여분간 관찰실에서 대기한 뒤 기자들을 만난 정 총리는 "독감 주사를 맞는 것과 똑같다"며 "고통스럽지도 않고 평상시와 다를 바 없다"고 했다.

특히 정 총리는 문 대통령의 접종을 두고 '바꿔치기' 논란이 불거지거나, 주사를 놓은 황 간호사에게 협박성 전화와 문자가 쏟아졌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협박을 왜 하느냐. 가짜뉴스 내지는 이상한 동영상 같은 것이 있느냐"고 반문하고는 "불필요한 얘기에 귀를 기울여도 안 되고 현혹돼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백신은 정치가 아니고 과학"이라며 "자신과 가족과 이웃을 위해, 국민 여러분이 일상으로 빨리 돌아가기 위해 접종을 하는 것이다. 국민 여러분도 가능한 한 빨리 접종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의료진, 간호사들이 유능하다. 오늘 편안하게 접종을 잘 해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