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2021 K-BPI '1위 브랜드' 선정

입력 2021-03-25 09:22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선정

삼진식품(대표 황창환)은 자사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수산가공식품 부문은 2020년, 첫 조사를 시작하였으며 조사 이래 수산가공식품 부문 첫번째 1위 브랜드로 삼진어묵이 올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삼진어묵은 소비자 대상 조사 항목 중 브랜드 인지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진어묵은 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브랜드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진식품 황창환 대표는 “이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은 삼진어묵 브랜드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의미있는 결과라 생각한다”며 “삼진어묵은 혁신을 선도하고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헀다.

삼진어묵은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전국적으로 어묵 열풍을 일으키는 등 어묵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앞장서왔다.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나트륨 저감화 사업에 참여하여 개발 성공한 ‘어묵 나트륨 저감화 기술’으로, ‘저염 어묵’인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을 출시하며 누적 판매량 65만봉을 기록한 바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