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시장 넘어 국민 건강식품 '자리매김'

입력 2021-03-24 15:20
수정 2021-03-25 16:47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올해로 15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15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한 정관장은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충족시켜 보다 나은 삶을 완성시킨다는 철학 아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홍삼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중심으로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 홍삼 밀도케어 화장품 ‘동인비’, 반려동물 건강식 ‘지니펫’에 이르기까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창업 122주년을 맞은 KGC인삼공사는 면역력에 우수한 정관장 홍상의 전통성, 신뢰성, 품질 안전성을 널리 알려오고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도움, 항산화 작용 등 다섯 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정도로 효능이 우수하다.

KGC인삼공사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품질제일주의에 입각한 경영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상의 청정 원료삼 확보를 위해 정관장에서 사용되는 홍삼은 적합성 판정을 통과한 경작지에서만 계약재배 시스템으로 재배하고 있다. 원료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총 7회에 걸쳐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하고 있다. 또한 호주, 일본 GMP 인증을 통과한 첨단 제조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이익금의 20%를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안전한 원료 확보를 넘어 인삼 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농가를 대상으로 연간 약 2500억원의 경작관리비 지원과 기술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인 ‘홍삼정에브리타임’ 제품을 출시해 2030 고객층과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삼정에브리타임과 더불어 최근 가장 각광받는 제품은 여성건강 전문브랜드 ‘화애락’이다. 이름 그대로 여성들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사람(愛), 즐거운 삶(樂)’을 위해 2003년 출시된 이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녹용 브랜드 ‘천녹’은 녹용에도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녹용’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1월 650만 명을 돌파한 정관장 멤버스 고객을 바탕으로 2021년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프로모션 및 신규고객 창출 활동을 통해 홍삼시장을 넘어 종합건강식품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