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라일락' 프리뷰 공개, 컴백 관심 열기 상승

입력 2021-03-19 02:11
수정 2021-03-19 02:13

가수 아이유가 정규 5집 앨범의 프리뷰 비디오를 공개해 주목받았다.

아이유는 18일 자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5집의 타이틀 곡인 ‘라일락’ 프리뷰 비디오를 공개하며 또 한 번 컴백 열기를 상승시켰다.

공개된 프리뷰 비디오는 첫 장면부터 파격적인 액션씬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한 편의 느와르 영화를 보는 듯한 원테이크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특급 열차처럼 보이는 엔틱한 공간 속 아이유는 격렬한 격투씬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이어나가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으며, 영화 ‘올드보이’의 장도리 씬을 연상케 해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격렬한 격투씬과 함께 짧게 공개된 음원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을 시작으로 펑키한 사운드가 두 귀를 단숨에 사로잡아 타이틀 곡 ‘라일락’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앞서 아이유는 정규 앨범의 트랙 리스트를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예고해 이번 앨범에는 어떤 음악이 담겨 있을지 벌써 많은 관심이 모인다.

아이유의 이번 신보는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매 앨범마다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온 아이유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높아진 음악적 역량으로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며 탄탄한 웰메이드 음악을 완성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의 정규 5집 ‘LILAC’은 오는 25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