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꿈’ 슈퍼개미 이정윤이 주식 투자 꿀팁을 대방출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MBC ‘개미의 꿈’에서는 주식 투자를 졸업한 슈퍼개미 이정윤이 주린이들을 위한 자신만의 주식 투자법을 밝혔다.
이날 이정윤은 꿈의 수익률 100%를 달성한 적이 있다고 밝혀 모두의 부러움을 샀다. 이정윤은 "주식 시장에서도 수요와 공급이 있는데, 수요가 몰리는 수요의 이유를 파악한다면 좋은 종목을 고를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다. 또한 주식종목 선정기준은 제무재표에 있다. 그 기업의 가치, 내 자산을 완벽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안 좋은 기업을 걸러내는 게 중요하다"라며 "가치분석. 즉 이익성, 성장성, 안정성 등 부도가 나지 않는, 감자가 나지 않는 기업을 골라내라. 또, 찌라시는 정보가 아니니 남들이 모르는 증권사 리포트가 아닌 공시된 정보를 근거로 하라"고 조언했다.
이어 이정윤은 주린이들이 실천하지 않는 3가지 꿀팁을 전했다. 이에 김구라, 김민정, 도경환 등 주린이들은 눈빛을 반짝이며 꿀팁에 귀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며 열정을 태우는 모습을 보였다.
이정윤은 "증권사 리포트를 매일매일 확인하라, 유명 투자자 책 5권만 읽어라, 또한 HTS를 활용하라"고 일렀다. 또한, 이정윤은 "종목을 잘 선정해서 매수하더라도 매수 후에 요동치는 주가로 멘탈이 흔들리기 마련이다. 내가 생각하는 존버란 존중하면서 버티는 거다"라고 말해 공감을 샀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