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클리(Weeekly)가 하이틴 감성이 돋보이는 콘셉트 필름을 공개했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 0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지를 통해 위클리 미니 3집 '위 플레이(We play)'의 콘셉트 필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50초 가량의 콘셉트 필름 속 위클리 멤버들은 하이틴 영화를 연상케 하는 붉은 캐비닛을 배경으로 7인 7색 눈부신 비주얼과 자유분방한 10대 에너지를 뽐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 신지윤의 '숏컷'에 이은 이재희의 파격 '금발' 변신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으며, 캠코더와 페인트 스프레이, 롱보드 등 통통 튀는 10대만의 개성이 느껴지는 소품들이 어우러져 위클리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앞서 위클리는 두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로 데뷔 이후 이어온 스쿨룩 콘셉트가 아닌 힙하고 스포티한 '스트릿' 패션으로 색다른 스타일링 시도를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위클리는 이후 트랙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등 콘텐츠를 이어가며 다가오는 컴백 전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오는 17일 공개되는 위클리의 신보 'We play'는 방과 후 학교를 벗어난 10대들의 활기 넘치는 일상과 자유 속 소중한 메시지를 담아낸 앨범으로, 위클리는 사랑스럽고 엉뚱한 10대의 생동감 넘치는 일주일을 표현할 예정이다.
위클리는 지난해 데뷔 앨범으로 누적 판매량 2만 장을 달성하고, 이어 발표한 미니 2집 '위 캔(We can)'으로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중 최고 초동 판매량과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성장세로 화제를 모았다. 2020년 각종 연말 시상식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쥔 위클리가 2021년 새롭게 펼치는 첫 행보에 K팝 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5개월 여만에 컴백하는 위클리의 신보 'We play'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