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제조업체 웰크론헬스케어와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이 이색 협업에 나섰다. 웰크론헬스케어의 고기능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케어온’과 말표산업의 구두약 브랜드 ‘말표’를 결합한 ‘케어온말표 블랙마스크 KF94’ 마스크(사진)를 출시한 것. 서로 다른 업종의 웰크론헬스케어와 말표산업의 협업은 ‘브랜드 콜라보(협업)’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웰크론헬스케어는 검은색 마스크 생산에 앞서 제품 기획 단계에서 구두약의 대명사로 통하는 말표산업에 콜라보를 제안했다. 웰크론헬스케어 관계자는 “마스크를 만드는 업체가 워낙 많아 제품 홍보 전략을 논의하다가 인지도가 높은 말표 브랜드와의 협업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웰크론헬스케어는 말표산업에 브랜드 로열티를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 업체 간 브랜드 콜라보 사례는 최근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 곰표도 한 의류업체와 제휴해 곰표 티셔츠를 선보였다. 웰크론헬스케어에 따르면 케어온말표 블랙마스크 KF94 마스크는 웰크론헬스케어의 고효율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세균과 각종 감염원을 99% 차단할 수 있다. 또 4중 여과시스템으로 0.4마이크로미터(㎛·1㎛=100만분의 1m)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다.
이정선 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