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Bicycle' MV 5일만 1000만 뷰 돌파

입력 2021-02-20 12:31
수정 2021-02-20 12:32


솔로 아티스트 청하의 ‘Bicycle’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청하의 첫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의 타이틀곡 ‘Bicycle (바이시클)’ 뮤직비디오가 지난 19일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섰다.

‘Bicycle’ 뮤직비디오는 청하의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담아낸 화려한 영상미로 공개되자마자 큰 관심을 받았다. 청하는 무르익은 카리스마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했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국내외 팬들의 시선을 압도하며 뜨거운 호평을 얻고 있다.

청하의 첫 정규앨범 ‘Querencia’는 ‘NOBLE (노블)’, ‘SAVAGE (세비지)’, ‘UNKNOWN (언노운)’, ‘PLEASURES (플레져스)’까지 4개의 ‘SIDE’ 별로 총 21개의 트랙이 담겼다. 청하는 다채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고 양과 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특히 타이틀곡 ‘Bicycle’은 강렬한 퍼즈 기타의 도입부와 함께 전개되는 R&B 팝?트랩 사운드의 곡으로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는 순간의 설렘과 벅찬 에너지를 표현한 곡으로 청하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15일 공개 이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꾸준히 머무르며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솔로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Querencia’를 발표한 청하는 타이틀곡 ‘Bicycle’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