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들의 만남' 지소울X그루비룸, '시지프스' 첫 번째 OST 공개

입력 2021-02-18 13:26
수정 2021-02-18 13:29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시지프스'의 첫 번째 OST가 공개됐다.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시지프스 : the myth'가 지난 17일 첫 방송된 가운데 같은 날 오후 6시 지소울(GSoul)이 부른 첫 번째 OST 'Stay(tempus, Prod. GroovyRoom)'가 발매됐다.

'Stay(tempus)'는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내 옆에 있어 달라는 애절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사이키델릭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뉴트로 신스웨이브 느낌의 비트 위로 지소울 특유의 소울풀하고 짙은 음색이 어우러지면서 몽환적이고 애절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곡은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9'에 출연해 다재다능한 프로듀싱 능력을 입증한 그루비룸이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VVS', 'Achoo', '뿌리' 등 발표하는 곡마다 화제를 모으며 히트메이커로서 자리매김한 그루비룸은 지소울과 만나 최고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JTBC '시지프스 : the myth'는 우리의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와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 믿고 보는 배우 라인업을 완성하며 2021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