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페라 스포츠, 엔블루 S, 윈가드 스포츠2 등
넥센타이어가 아우디 4세대 A3에 OE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은 '엔페라 스포츠'와 '엔블루 S', '윈가드 스포츠2'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로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하였고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블루 S 제품은 친환경 차량 및 고성능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로 유럽의 강화된 CO2규제에 대응해 타이어의 회전 저항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자동차 소음과 연비 개선을 위한 사이드 월 공기 역학을 당사 최초 적용해 연비 등급뿐만 아니라 유럽환경규제 기준에 맞춰 주행 소음도 저감했다. 기존 제품 대비 간결한 그루브 디자인으로 고속 배수성과 빗길 제동력을 강화했다.
윈가드 스포츠 2는 눈길에서도 안정적으로 속도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겨울용 타이어다. 눈길에서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으로 고급 세단과 스포츠카에 최적화됐다. 눈길은 물론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도 핸들링과 제동 능력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최근 폭스바겐의 골프, 파사트 등 다양한 차량에 연이어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르포]중국산에 맞서는 국산 전기버스 공장 가보니
▶ 풀사이즈 SUV, 포드 익스페디션vs캐딜락 에스컬레이드
▶ 빔모빌리티, 부산·울산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