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이 지난해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니뮤직은 9일 잠정실적공시를 통해 2020년 매출액 2470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7.2%,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1.1%증가했다.
지니뮤직은 ▲AI기반 음악서비스 고도화 ▲글로벌사업 확장 ▲주주사 시너지극대화로 견조한 외형성장을 이끌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수익성 증대를 이뤄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AI음악플랫폼사업, 해외음원유통사업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지니뮤직은 AI음악플랫폼 지니 서비스 고도화로 유료가입자를 증대시키며 음악서비스부문 매출 1838억원 달성했다. 지난해 지니뮤직은 지니앱 전면개편을 단행, 세계최초로 초개인화 비주얼 큐레이션 '뮤직컬러'를 선보여 유저들의 음악감상 이용증가를 이끌었다.
아울러 지니뮤직은 글로벌 음원유통 경쟁력을 강화해 음원유통매출 528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지니뮤직은 텐센트 등 전세계 80여개 주요 플랫폼으로 음원유통영역을 확장, 매출성장을 이끌었다.
올해 지니뮤직은 고객가치에 더욱 집중, AI기반의 고객 인터렉티브 라이브음악플랫폼으로 혁신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니뮤직은 고객들이 편리함과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혁신을 이뤄내고 이를 기반으로 주주사 KT, CJ ENM, LGU+과 융합음악사업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니뮤직 경영기획실 박효제 실장은 "당사는 고객중심 경영, 수익성 경영으로 지난해 견고한 성장과 수익성증대를 이뤘다"며 "올해도 주주사 3사와 사업협력을 강화해 프리미엄 음악콘텐츠 시너지를 창출하고 융합음악사업 영역을 확장해 경영성과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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