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 정치", "이 시국에"…野 '성폭행 프레임'에 발끈한 與

입력 2021-02-03 17:57
수정 2021-02-03 18:01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의 '성폭행 프레임'에 발끈하고 나섰다. 국민의힘의 내부 대정부 질문 가이드라인에 '반(反)기업, 반시장경제, 반법치주의, 성폭행' 프레임을 씌워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3일 서면브리핑에서 "제1야당의 저급한 행태는 바닥인가 싶으면, 또 다른 바닥을 보인다"며 "저질 정치공작이 갈데까지 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대변인은 "'시작부터 결론까지 일관된 프레임 씌우기'를 하고, 정부 측의 답은 듣지 말라고 사례까지 들어가며 설명했다" 며 "반기업·반시장 경제·반법치주의에 이어서 '성폭행 프레임'에 집중하라는 대목은 선동정치 일타강사의 족집게 과외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이처럼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이번 보궐선거가 국민의힘의 '성폭행 심판'으로 흐르는 것을 경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적반하장'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오는 4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는 박원순·오거돈 등 민주당 소속 단체장이 모두 성폭행으로 물러나면서 열린다. 두 곳에서 열리는 보궐선거 비용만 700억원에 달한다.

우원식 민주당 의원은 그러나 "이 시국에 성폭행 프레임이냐"며 코로나19를 내세우며 성폭행 프레임이 부적절하다고 반발했다. 이 의원은 이날 SNS에 "코로나로 고통받는 국민들의 절규는 들리지 않느냐. 지쳐있는 국민은 안중에도 없느냐"며 "부끄러운 줄 아셔야 한다"고 따졌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