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이, 애절 보이스 담은 ‘결사곡’ OST ‘그런 내 사람’ 라이브 눈길

입력 2021-01-28 17:58
수정 2021-01-28 18:00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TV조선 역대 드라마 시청률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첫 OST 주자인 유제이가 라이브 영상으로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제이는 27일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첫번째 OST ‘그런 내 사람’(Alone)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유제이는 애절하고 애틋한 목소리를 담아 ‘그런 내 사람’의 슬픈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이에 “영혼을 감싸주는 목소리”, “울컥하고 눈물이 고인다” 등의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공개된 영어 버전 라이브 영상에서도 유제이만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세련된 느낌이 담겨 눈길을 끈 바 있다.

또 유제이가 ‘그런 내 사람’ 영어, 한국어 두가지 버전의 가창은 물론이고 작사, 작곡까지 직접 참여한 만큼, 곡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해 더욱 감동을 배가시켰다.

‘그런 내 사람’은 시간이 지나며 변해가는 상대방의 마음과 상황에 대한 상실감,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받기를 기대하는 인간의 본질적인 마음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풀어놓은 곡이다. 특히 지난 1회에서 이시은(전수경 분)이 박해윤(전노민 분)에게 이혼 통보를 받고 오열하는 장면에 삽입돼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OST Part1 유제이의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현재 전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