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 열린 소통과 참여로 임직원들의 자부심 높인다

입력 2021-01-27 15:19
수정 2021-01-27 15:21

메드트로닉코리아는 환자들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을 위해 혁신적인 의료기기와 장비를 바탕으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선두 기업이다. 신뢰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일하기 좋은 기업’ 선발 기준인 신뢰경영지수 설문조사에서 다섯 가지 진단항목 전 분야의 점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같이 직원 만족도가 높은 배경에는 ‘열린 소통’과 ‘참여’가 있다. 임직원이 함께하는 ‘좋은직장위원회’ 등 여러 창구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근무환경 개선, 사회공헌 활동, 복지 등 여러 기업 정책에 적용한다.

특히 복지 제도에 직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패밀리데이(매주 금요일 오전 근무) 운영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대출 이자 지원 △워라밸을 위한 특별휴가 도입 및 휴가비 지원 △3주간의 연말 오피스 클로징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강화했다.

세계가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직면한 지난해 봄에는 임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사내 캠페인 ‘우리는 함께 더 강합니다(Stronger Together)’를 진행했다. 3개월간 리더가 직접 기업 전략을 공유해 회사 비즈니스의 이해도를 높이고, ‘비대면 고객 관리’ ‘재택근무 효율 높이기’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원 역량 강화를 꾀했다. 재택근무 중에도 직원들이 활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동법을 소개하고 취미활동을 장려하는 등 여러 온라인 이벤트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