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이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Mnet은 11일 "글로벌 무대에서의 활동을 목표로 하는 걸그룹 데뷔를 위해 한국, 중국, 일본의 아이돌 지망생들이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걸스 플래닛 999(Girls Planet 999, 이하 걸스 플래닛)'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내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는 '걸스 플래닛'은 언어도 문화도 다르지만 아이돌 그룹 데뷔라는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한국, 중국, 일본의 참가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꿈을 향한 여정과 성장 과정이 국가와 지역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 '걸스 플래닛'에서 펼쳐질 예정"이라고 Mnet은 설명했다.
올해 초 출시할 예정인 엔씨(NC)소프트의 글로벌 K팝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걸스 플래닛'의 파트너로서 공식 플랫폼을 운영한다. '유니버스'에서는 데뷔 그룹 선발을 위한 글로벌 투표뿐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글로벌 팬들을 위한 서비스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Mnet은 지난해 방송된 '아이랜드(I-LAND)'를 빅히트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연계해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엔씨(NC)와의 협업을 통한 '걸스 플래닛'으로 다시 한번 K팝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방송 역시 전세계 K팝 팬들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글로벌 송출을 예정 중이다.
'걸스 플래닛'은 오는 2월 2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2006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한국, 중국, 일본의 여성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일반인 지원자 외 기획사에 소속되거나 데뷔 경력이 있어도 지원 가능하다. 세 나라의 국적이 아니더라도 기획사나 거주지 등을 통한 한중일 연고가 있다면 지원의 문이 열려 있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과 지원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자 모집 개시와 함께 '걸스 플래닛'의 첫 티저가 공개됐다. 티저는 새하얀 눈밭에서 한 소녀가 내딛는 걸음과 "이것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소녀들의 첫 걸음에 대한 이야기"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한다. 영상 말미에는 세 명의 소녀가 원으로 연결되는 모습이 그려져 과연 프로그램에서 '연결'이라는 의미가 어떤 식으로 그려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서 CJ ENM과 엔씨소프트는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양사는 MOU에 이어 연내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CJ ENM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노하우와 엔씨의 IT 기술력을 접목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다는 목표를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