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리듬·상승 의미 담은 새 로고-미래를 향한 자신감 상징
기아자동차가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진행된 언베일링 행사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플랜 S의 일환이다.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나타낸다.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며 '균형'과 '리듬', 그리고 '상승'의 세 가지 디자인 컨셉트로 만들었다.
먼저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소비자 만족과 미래 지향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시한다. 두 번째 컨셉트인 리듬은 새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돼 있듯이 소비자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를 담았다. 또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끝으로 상승은 진정한 소비자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미래 모빌리티 요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비자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을 제시했다. 보다 자세한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브랜드 쇼케이스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운 이번 행사는 기아차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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