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팁시(TPSY)' 보유 로아코리아 인수

입력 2021-01-05 10:27
≪이 기사는 01월04일(11:47)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LG생활건강이 토탈 뷰티라인업 '팁시(TPSY)'를 보유한 로아코리아를 인수한다.

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로아코리아 경영권 인수를 마무리짓고 최근 인수후통합(PMI) 작업을 진행 중이다. LG생활건강은 신영원 대표이사 등 기존주주가 보유한 지분 70%를 인수했다. 인수 가격은 약 40~45억원 수준으로 전해진다.



로아코리아는 대표 브랜드인 팁시(TPSY)로 알려진 화장품 회사로 립, 아이, 페이스, 블로우 등의 색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성준·신영원 공동대표가 미국 뉴욕에서 출범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브랜드 확장을 시작한 곳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색조화장품 부문 경쟁력 강화를 꾀한 것으로 점쳐진다. 회사는 지난해 온라인 전용 색조 화장품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를 출범하는 등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공략한 라인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젊고 감각있는 인디 브랜드 인수를 통해 시장에 빠르게 장착하려는 행보로 해석된다.

LG생활건강은 매년 잇따른 M&A로 화장품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2019년 에이본(AVON)의 중국 생산설비 및 미국 화장품사 뉴에이본 인수를 단행한 데 이어 지난해엔 더마화장품 브랜드 피지오겔의 북미사업권 인수를 단행했다.

차준호 기자 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