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e-모빌리티 전문기업 ‘이빛컴퍼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수상

입력 2020-12-31 14:16
≪이 기사는 12월31일(14:10)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전기차 등 e모빌리티를 만드는 소셜벤처기업 이빛컴퍼니 창업자 박정민 대표가 정부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빛컴퍼니는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 클럽에서 열린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박 대표가 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이 주최,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회 및 19개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상이다.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봉사 정신의 뜻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빛컴퍼니는 전기차 개조에 필요한 차량설계, 3D모델링, e모빌리티 컨텐츠 기획 등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완성차 위주의 자동차 산업을 ‘전기차 개조’로 풀어 배기가스 억제 및 친환경차 보급에 기여하고, 클래식카를 전기차로 부활시키는 방안으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산업 관련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서 산업계에 새로운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적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 대표는 “독점적인 분야라 쉽게 접근조차 못했던 산업분야인 자동차는 전기차 시대로 이어지면서 신산업군으로서의 강력한 추진력을 받으면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모빌리티가 모두 전기와 수소로 전화되는 시점에서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이고 이 목표를 위해 기술을 공유하면서 신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빛컴퍼니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IBK창공(創工) 마포 5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되어 운영사인 ㈜엔피프틴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에 앞장선 리더로 전기차부분에 기여한 공로로 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표창)과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며 과학기술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