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그룹, 프리미엄 장례문화 선도…31년간 서비스 혁신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보람상조그룹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 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보람상조그룹은 1991년 대한민국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하여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산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의정부, 인천, 부산, 창원, 김해, 여수, 여주, 천안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장례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었다
장례라는 특수성으로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2014년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전문인력을 독자적으로 키우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코로나19로 기업 후원이 위축된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취약계층 지원을 이어나갔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ADT캡스, 언택트 보안부터 융합보안까지…보안산업 변화 주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ADT캡스
1971년 (주)한국보안공사로 설립된 ADT캡스는 대한민국 대표 보안전문기업이자 SK ICT의 가족회사로, 첨단 ICT 인프라와 다년간의 보안 전문 노하우를 접목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비한 보안 기술을 통한 선제적 대응부터 모회사인 SK텔레콤의 새로운 ICT 기술의 결합으로 주차, 방역, 케어 등 신규사업 영역으로의 확장까지 차세대 보안시장을 새롭게 열어가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비대면비접촉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보안업계에서도 경쟁력 있는 비대면 서비스 제공이 필수가 됐다.
ADT캡스는 변화화는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해 접촉이 불필요하면서 정확도와 신뢰도는 한층 높아진 생체인식 기술과 안면인식 AI기술을 적극 활용한 출입통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AI 얼굴인식 기반으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신분 및 발열 감지가 표시되며 게이트가 열리는 워크스루형 출입보안 솔루션 ‘캡스 스마트워크인’을 비롯, 스마트폰 기반의 출입인증 서비스로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도 새롭게 선보였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JT친애저축은행, 국내 진출 8년 만에 자산 2兆…서민금융기관 역할 충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대표 박윤호)은 2012년 8월 친애저축은행 설립 후 그 해 10월 P&A 방식을 통해 미래저축은행의 자산과 부채를 선별적으로 인수해 영업을 시작했다.
출범 당시 자산 순위 14위였던 JT친애저축은행은 영업력 강화를 통해 국내 진출 8년 만에 자산 2조1539억원(올해 9월 기준)을 달성해 국내 대형 저축은행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친애저축은행은 국내 출범 이후 지금까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옛 미래저축은행 인수 당시 영업 정지된 15개 전 점포의 영업을 재개하고 고용승계를 희망하는 직원 모두를 정규직원으로 전환했다.
또한 서민 경제 안정에 이바지하고자 창립 초기부터 아시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한 그룹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인수 당시 최고 대출금리를 타사 대비 5% 이상 저렴하게 제공했으며 2014년 대부계열 3사와의 영업 양수도를 통해 당시 6만 여명에 이르는 대부업체 이용고객을 제도권 금융기관인 저축은행으로 흡수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커넥츠 영단기, 빅데이터 기반 토익 콘텐츠 혁신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커넥츠 영단기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영단기(이하 영단기)’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외국어교육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영단기는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돈이 없어도 공부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자’는 사업 철학 하에 2010년 론칭했다.
토익 단기 고득점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단기고득점 방법론’을 시작으로, 에듀테크 기반의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가 인기몰이를 하며 영어 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토익 콘텐츠 혁신은 ‘영단기 기적의 필기노트’로 토익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토익 수험서 시장의 판도를 뒤바꿨다.
최근 1년 간 출제된 1만7천 개가 넘는 방대한 토익 문항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압축한 ‘영단기 기적의 필기노트’는 기존 자사 기본서 대비 90% 얇아진 두께로 학습분량을 최소화해 단기간 최대 효율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