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복 터진 한국타이어, 최고 평가 제품은?

입력 2020-12-28 09:26
수정 2020-12-28 09:25
-키너지 4S 2,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윈터 아이셉트 RS2

한국타이어가 유럽 현지에서 진행되는 타이어 테스트에서 연일 최고 평가를 받아 기술력을 입증했다.

2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올해 유럽 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에서 미쉐린, 콘티넨탈 등 글로벌 타이어 기업들과 함께 1위 그룹에 선정되며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특정 상품군에 국한되지 않고 사계절용부터 겨울용, 스포츠 타이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에 나서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먼저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가 실시한 2020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 젖은 노면 제동력과 핸들링 항목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미쉐린,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총 11개의 테스트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했다. 또 영국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는 젖은 노면 핸들링 부문 1위 등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콘티넨탈과 굿이어에 이어 전체 3위를 달성했다.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 스포츠카 및 고성능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 테스트에서도 전체 2위를 차지했다.



윈터 아이셉트 RS2는 최근 독일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등급을 획득했으며 '동급 최강 성능' 등급도 동시에 석권했다. 더불어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독일 아데아체(ADAC)에서도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발휘하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 받으며 최고 등급을 부여 받았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는 아우토 빌트가 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 항목에서 1위를 하는 등 최상위 평가인 '최우수' 등급에 속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선진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적 완성도를 의미한다"며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하는 타이어 테스트는 혹독한 테스트 조건과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이어가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와 공신력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저감장치 미개발 5등급차, 1월부터 단속 '주의'▶

송년특집⑤ 자동차 홍보팀의 브랜드명 N행시

▶ [시승]다임러 6와 재규어 XJ 50주년-①디자인

▶ 송년특집⑥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2020년 이동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