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의 예선전 무대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2회에서 공개된 화제의 곡들이 오늘 25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중고등부 맏언니 성민지의 '세월강', 오디션 최강자 전유진의 '서울 가 살자', 현역부의 자존심을 지킨 주미의 '내장산', 트롯 데뷔 20년차 박주희의 '자기야 (EDM ver.)', 아이돌 출신 허찬미의 '아빠의 청춘', 시즌1에 이어 재도전하는 떡볶이집 알바생 김의영의 '용두산 엘레지', 버블시스터즈 영지의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장르를 뛰어넘어 트롯에 도전한 은가은의 '님의 등불'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특히 '미스트롯'에 재도전하는 김의영의 '용두산 엘레지'는 구성진 가창력으로 한층 성숙해진 보컬을 선보이며 원곡 가수 고봉산과는 또다른 매력으로 심사위원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재 음원차트를 장식하고 있는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음원에 이어, '미스트롯2' 음원까지 차트에 진입하며 원조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7일 원조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첫 방송된 '미스트롯2'에서는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 현역 가수를 비롯해 아직까지 세상의 빛을 보지 못했지만, 실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무명 가수들이 등장해 감동과 여운을 안기고 있다.
'미스트롯2'는 '국내 최초 트롯 오디션'의 세 번째 시즌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에서 30%(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돌파했으며,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독보적인 화제성으로 뜨거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2화 역시 최고 시청률 29.9%, 전국 시청률 28.5%를 기록하여 범접불가한 위력을 발휘했다.
또한, 지난주 방송된 홍지윤의 '엄마 아리랑'과 마리아의 '울면서 후회하네'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43만 회를 기록했으며 윤태화의 '님이여' 역시 조회수 30만 회를 기록해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임영웅, 영탁 등 수많은 트롯 스타를 발굴한 '매의 눈' 제작진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뚫고 탄생한 최종 예선 진출자 121인과 더불어,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갖춘 마스터 군단은 시즌 중 최다 인원수로 구성됐다. 전 시즌을 훌쩍 뛰어넘는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미스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편 '미스트롯2 예선전 PART2'는 오늘 25일 낮 12시 전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