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온라인 자라섬 전국 막걸리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온텍트 축제의 지평 넓혔다”

입력 2020-12-28 09:00


제 6회를 맞이한 온라인 자라섬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금번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은 유튜브 ‘막걸리TV’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다. 약 3개월에 걸쳐 30편의 영상으로 진행된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은, 전국 양조장 투어, 캠핑에서 즐기는 막걸리 먹방,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 소개, 외국인들이 평가하는 막걸리 리뷰 등 다양한 컨텐츠가 소개되었다.

금번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은 온라인의 장점을 극대화 시켰다는 평가다.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직접 체험하며 현장감을 느낄 수 있지만 장소와 시간의 한계가 명확했다. 반면 온라인 페스티벌은 장소와 시간의 한계가 없다. 하여 장점을 최대한 살려 오프라인 페스티벌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컨텐츠의 다양함과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했다.

그 결과 약 3개월이라는 단기간 내 240,000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특히 대중들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막걸리 양조장 방문과 비하인드 스토리, 방송인 권혁수와 함께 진행한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 먹방, 미녀 레이싱 모델들과 캠핑을 하며 진행한 막걸리 먹방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전국막걸리페스티벌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문화적 체험과 놀거리가 줄어든 요즘, 온라인 페스티벌은 특수한 기회가 될 것이라 판단했다.” 며 “금번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을 계기로 전국의 지역축제나 문화행사들이 랜선을 통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 이라 밝혔다.

한편, 전국막걸리페스티벌은 유튜브에서 ‘막걸리TV’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