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IZ*ONE)이 신곡 ‘Panorama’로 음악방송 1위에 등극했다.
22일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가 공개한 2020년 12월 셋째 주 K-차트에 따르면 아이즈원은 네 번째 미니앨범 ‘One-reeler(원릴러) / Act IV’ 타이틀곡 ‘Panorama(파노라마)’로 1위를 차지했으며 SBS ‘인기가요’ 12월 3주차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지난주 SBS MTV ‘더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상에 올랐던 아이즈원은 ‘뮤직뱅크’, ‘인기가요’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타이틀곡 ‘Panorama’는 발매 당일부터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랐고, 앨범 역시 발매 당일에만 무려 19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음원과 음반에서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 부문 포텐셜상, 베스트 뮤지션상, ‘제12회 멜론뮤직어워드’ TOP10,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페이보릿 여자 그룹,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등을 수상하며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도 뜨거운 존재감을 발산 중이다.
아이즈원의 미니 4집 ‘One-reeler/ Act IV’는 단편 영화를 뜻하며 멤버들의 아름다운 청춘과 성장의 과정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 ‘Scene’의 형식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Panorama’는 눈앞에 풍경이 그려지는 듯한 아름다운 편곡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아이즈원이 지금까지 함께한 순간과 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한편, 아이즈원은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