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뷰티라는 신선한 브랜드 컨셉과 가성비로 한국, 일본, 싱가폴 등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티멍(stimmung)이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함께한 메이크업라인 스페셜 에디션 ‘BT21 스티멍(BT21 stimmung)을 한국과 일본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라인프렌즈㈜와 스티멍 브랜드 보유회사 ㈜씨엔티드림(코넥스 상장회사)은 ‘BT21’ 상표 및 캐릭터 사용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BT21은 라인프렌즈의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첫 프로젝트로 탄생한 캐릭터로,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으로 구성되어 우주 최고의 스타를 꿈꾸는 ‘UNIVERSTAR’로 표현되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스티멍(stimmung)은 무드, 분위기, 조율, 변덕이라는 의미를 지닌 독일어 명사로, ‘나만의 새로운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빠르게 만족시켜 주는 국내 최초 패스트 뷰티 브랜드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패키지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외형이 특징이며, 작고 저렴한 패키지에 비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과 견줄 수 있는 용량이 담겨있어 가성비 넘치는 즐거움을 더한다.
올 12월 출시 예정인 ‘BT21 스티멍’ 메이크업 라인은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국내에서 선보일 제품은 아이섀도우 2종, 립 벨벳 3종, 립 글로시 2종, 립 플럼퍼 1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라인은 BT21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잠꾸러기 코야(KOYA)의 꿈속 같은 오렌지 립 벨벳 ‘QVOR004’, 온순한 성격을 느낄 수 있는 알제이(RJ)의 브라운 아이섀도우 ‘YSGL012’, 장난부자 슈키(SHOOKY)를 연상케 하는 오렌지 립 글로시 ‘QGOR003’, 미스터리한 망(MANG)의 댄스 장면이 떠오르는 코랄 립 벨벳 ‘QVCR003’, 치미(CHIMMY)의 하모니카 같은 블랙 아이섀도우 ‘YSGL011’, BT 행성에서 온 왕자 타타(TATA)를 닮은 레드 립 벨벳 ‘QVRD007’, 언밸런스 눈썹을 그려 넣으면 쿠키(COOKY)가 생각날 코랄 립 글로시 ‘QGCR005’, 우주로봇 반(VAN)이 든든하게 지켜줄 투명 립 플럼퍼 ‘QGPL006’다.
또한 BT21 스티멍 스페셜 에디션 라인은 3가지 세트 상품구성도 있으며 세트구입 소비자에게 BT21 캐릭터로 디자인된 파우치를 무상 증정한다.
스티멍 관계자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패스트 뷰티 스티멍의 만남을 통해 스티멍을 애호해주시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만족을 드리고, 더 나아가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인사 드리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