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 우수제품 꾸러미 함께더함 캠페인 성료

입력 2020-12-16 13:51
수정 2020-12-16 13:53

서울권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12개)는 11월부터 진행된 2020 서울권 1인 창조기업 우수제품 꾸러미 “함께더함” 체험단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서울권 12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1인 창조기업 주간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제품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권 1인 창조기업에게 보탬이 되고, 제품인지도가 낮은 창업기업의 제품을 일반 소비자 체험단이 사용한 후 SNS에 홍보 게시물을 업로드하여, 해당 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SNS 마케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들에게 1인 창조기업 활성화 지원사업 및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캠페인이었다.

본 캠페인은 서울 성북구에 입주한 디앤지트레이딩의 친환경 클리너인 ‘이지톡톡 버블클리너’, 홀섬코리아의 천연 대추야자 간식 ‘메드줄 데이츠’와 여성특화센터에 입주한 비비에이치(BBH)의 브라질 민간요법 천연원료로 만든 ‘BBH수분마스크’. 요디자인의 전통문화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 수저 ‘봉황, 훈민정음 수저’, 오퍼스이앤씨센터에 입주한 이미지호의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개발된 ‘퍼스널컬러 셀프테스터 키트’, 오피스허브센터에 입주한 생활가치의 코로나19시대 간편한 위생 관리를 위한 ‘미니츠 휴대용 손소독제’, 벤처스페이스센터에 입주한 루나써클의 약용허브추출물로 만든 ‘블립벨벳배쓰부스터’, 지케이에이치앤비에서 친환경 농업방식인 덖음방식으로 제조한 ‘수제 비트루트 덖음차’ 중 5개~6개의 제품이 랜덤으로 60명의 체험단에게 제공되었고, 1인 창조기업을 응원하기 위한 해시태그와 함께 제품에 대한 후기를 SNS에 게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100여건의 게시물이 업로드 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함께더함 꾸러미 캠페인에 참여했던 시민들은 “1인 창조기업의 참신한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 기회였고, 추후 이번에 체험했던 제품을 직접 구매해 이용할 예정이다.”며 “1인 창조기업에 대해 처음 들어보았는데, 앞으로 관심있게 지켜보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1인 창조기업 제품 샘플랩 등이 있어 언제든 방문 또는 배송을 통해 리뷰하는 체험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 서울권 1인 창조기업 거점센터를 맡고있는 ㈜오퍼스이앤씨 이승현 센터장은 “이번 함께더함 캠페인에 참여해 남겨준 소비자들의 후기와 응원의 메시지가 코로나로 어려운 1인 창조기업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권 12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1인 창조기업의 비대면 판로개척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