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mu*bro)BMP, 플랫폼 기술로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 수상

입력 2020-12-10 11:00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는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한다.

대상을 수상한 뮤직브로는 (주)음악형제들이 지난 11월 새로운 UI 적용 버전을 출시 및 런칭한 플랫폼으로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을 도입, 아티스트의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BMP 플랫폼을 새롭게 발행하였다.

이러한 기술은 그동안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케이팝 문화에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뮤직브로는 소비자 조사 결과 및 별도 브랜드 평가 심의를 토대로 대상을 수상하였고, 이를 계기로 올바른 음악생태계를 대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첫 도약을 내민 셈이다.

뮤직브로는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과 UX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심한 콘텐츠 구성과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에서 혁신적인 부분도 함께 내세우고 있다. 플랫폼 자체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잘 투영됐기에 음원플랫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하며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 자체가 전례가 없는 일이기 때문에 더 체계적으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스타브랜드대상은 매일경제, 매경닷컴, MBN이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고객)들로부터 얻은 브랜드 평가를 통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여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