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2020 KVRF/VR EXPO 전시회 참가 밝혀

입력 2020-12-07 15:37
수정 2020-12-07 15:38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2020 KVRF/VR EXPO에서 대구 VR/AR 제작거점센터 공동관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오프라인에서는 12월 10일(목)~12일(토)까지 열리며, 온라인에서는 12월 17일(목)~19일(토)까지 열린다. 온라인 전시는 오프라인 전시기간에 방문하지 못했을 경우 이용 가능하며, 참가기업의 정보를 확인한 후 원하는 기업으로 화상회의를 신청할 수 있다.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부스는 코엑스 A홀, G108에 있으며 대구 VR/AR 제작거점센터 공동관에서 (주)엠엠피, 주식회사 푸딩, 니어네트웍스, 포이글로벌 4 개의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엠엠피에서는 세계명소 VR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 하는 사람들에게 여행욕구 해소, 우울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주식회사 푸딩에서는 산업안전VR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선해양 건조 작업현장 고소작업 안전체험 VR교육을 진행해 조선소 내 근로자의 사전 교육을 돕고, 사고 예방을 돕고 있다. 교육은 고소 현장 외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 가능하다.

니어네트웍스의 캔디 플랫폼은 아이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높은 수준의 캐릭터 디자인을 제공해 적극적이고 자유로운 놀이 방식의 영어교육을 도와준다.

포이글로의 익사이팅(롤러코스터)는 롤러코스터 장비를 통해 관광지, 축제, 전시장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대구 VR/AR 제작거점센터에서는 VR/AR 콘텐츠 기업지원, VR/AR통합 테스트배드 운영, 시장진출지원,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가올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구 VR/AR 기업들이 선제 대응이 가능하게 하고, 고부가가치 산업과 융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구지역 내 VR/AR 스타트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기업지원, 마케팅, 교육지원, 장비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