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강자…풍력 발전단지 개발 압도적 1위

입력 2020-11-25 15:44
수정 2020-11-25 15:46

대한그린에너지는 전라남도 영광군에 본사를 두고 있는 풍력 및 태양광 개발 전문 디벨로퍼로 2011년에 설립됐다. 풍력 및 태양광 발전단지 기획부터 설계, 인허가, 설치공사, 에퀴티 투자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 준공 후에는 발전소 소유 및 운영, 유지보수까지 발전 프로젝트 시작부터 종료까지 모든 과정을 수행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 국내 대표 기업이다.

풍력 및 태양광 발전단지에 대한 풍부한 개발 및 시공 경험을 보유한 대한그린에너지는 국내 민간 발전사업자 가운데 가장 많은 개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풍력 발전단지 개발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국내 1위 사업자 지위에 올라있다.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육상풍력 사업 분야에서는 영광백수풍력(40MW), 영광풍력발전(79MW), 하장풍력발전(3.3MW), 하장3풍력발전(4.6MW), 의령풍력발전(24MW), 화순풍력발전(16MW), 경주풍력발전(20MW)등 국내 총 40여개 지역의 풍력단지 시공과 개발을 완료했다.

대한그린에너지는 육상풍력 발전단지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해상풍력 개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 개발 분야에서도 대한그린에너지는 국내 대표 신재생에너지 전문 디벨로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박근식 대표이사는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개발에 있어 발전 사이트 주변의 자연환경 훼손을 지양하고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주민과의 원활한 관계 유지를 통해 상생을 추구하는 신재생에너지 대표 디벨로퍼로서 회사를 더욱더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