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발 소공인 온라인 제품 전시회 '슈플레이스데이' 개최

입력 2020-11-13 18:43
수정 2020-11-13 18:56



한국경제신문에서 만드는 mice 전문 종합 미디어 'ALLMICE' 아나운서 최민정입니다.

여러분, “패션의 완성은 □(네모)다.”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진정한 패션 피플이라면 신발이라고 떠올리지 않으셨을까 싶은데요. 지금 소개해드릴 행사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부산 신발 소공인 온라인 제품 전시회, 슈플레이스 데이 (Shoe place day)입니다.

우선, 슈플레이스가 무엇인지 먼저 소개해드려야겠죠? 슈플레이스는 부산진구 신발 소공인 최초의 공동브랜드로 부산진구 범천동 인근 신발 제조 소공인을 지원하고 있는 신발·가죽·가방 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소공인들이 함께 만든 브랜드입니다.

이 부산 범천 신발·가죽·가방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신발 소공인에게 비대면 마케팅을 활용한 제품 홍보 및 판매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오는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제품 전시회 ‘SHOE PLACE DAY’를 개최합니다.

‘SHOE PLACE DAY’에는 소공인들의 숙련기술로 생산된 아동화를 비롯하여 여성화, 남성화, 패션화, 기능성 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20업체 60여 제품이 온라인을 통해 전시·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놀랍고 기대가 큰데요!무려 20개나 되는 업체의 신발을 한 곳에서 비교하고 선택할 기회가 흔치 않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신발을 구매하실 때도 각자 우선시하는 게 있을 텐데요. 저는 편안함도 좋고, 디자인도 좋고 여러가지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 다들 아시다시피 편안함, 디자인, 기능성, 가성비 등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신발을 찾기란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어려운 일이 SHOE PLACE DAY에서는 가능합니다.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은 소공인들의 신발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정확한 신발 사이즈 측정을 통한 기능성 처리까지 되어 있어 오래 신으셔도 발 아플 염려 없고 착용감까지 보장합니다.

트렌드와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스니커즈부터 골프화를 일상으로 접목한 골프화, 그리고 평범한 디자인은 가라! 골드포인트로 주는 특별함까지. 그 밖에도 발 편한 엄지발가락 신발처럼 기능성 신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신발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담하건대 60여 제품을 모두 보시고 나면 아무리 구매 시 단호하게 결정을 내리시는 분이라도 선택을 여러 번 고민하게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여러분, 그런데 왜 하필 부산 신발 소공인들의 신발을 모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것은 다름 아닌 부산이 ‘신발 도시’로 유명하고 지금도 부산시에서는 부산 신발이 곧 한국 신발이라는 자부심으로 신발 도시로의 재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산진구 신발 제조산업은 1950년 중반부터 범천동 일대를 중심으로 해서 현재까지 계속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부산 신발의 우수성을 확인하게 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비교해 합리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리라 예상합니다.

노력은 결과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멋진 신발들을 보니 얼마나 고민하고 노력해서 지금의 신발을 만들어왔을지가 예상됩니다. 귀찮게 쇼핑몰 여러 군데를 다니며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는 말이 있죠. 이번 슈 플레이스 데이 (Shoe place day)로 좋은 신발 찾으셔서 마음에 쏙 드는 신발 신으시고 좋은 일도 많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올마이스가 전하는 마이스 현장의 생생한 뉴스는 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주최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광역시
주관 :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부산 신발·가죽·가방 소공인특화지원센터)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