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회계사(CPA) 수험생활의 새로운 플랫폼 프로패스(propass)가 오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된다.
프로패스에는 50개 이상의 2020년 공인회계사(CPA) 합격수기가 게재 되어있다. 이는 회계사 수험시장의 가장 큰 학원 3사, 가장 큰 커뮤니티에 게재 되어있는 합격수기들을 합한 것보다도 훨씬 많은 수치이다.
또한, 합격수기들을 상황별로 분류해놓았기 때문에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본인의 상황을 입력하면 입력한 상황에 맞는 합격수기가 자동적으로 추천되는 방식도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더욱 편리하게 자신의 상황에 맞는 합격수기를 읽을 수 있다.
합격수기가 게재된 것으로 끝나지 않고, 합격수기 작성자들과 직접적으로 질문/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도 플랫폼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기존의 합격수기들이 게재된 사이트와는 차별점을 보인다.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면서 궁금해할 수 있는 현직 회계사의 법인 생활, 현재 수험생들의 평균 진도, 가장 많이 쓰는 교재 등을 업데이트 한 월간프로패스도 사이트 내에 정리되어 있으므로 수험생들이 다방면으로 시험 준비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패스 측은 현재도 합격수기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점차 수험생들이 입력할 수 있는 상황도 다양화해 더욱 맞춤화된 합격수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패스의 합격수기와 질문/상담 서비스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