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인터넷 시대를 맞이해 KT, SK, LG 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이 다양해지면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소비자들을 위해 통신사별 상품 정보를 종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대표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나라 관계자는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약정 기간이 만료되면 재약정보다는 인터넷 신규 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경품고시제에 의거해 초고속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9~16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신청시 통신사별 최대 43~46만원의 현금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인터넷과 결합 상품의 가입 조건 및 할인, 현금사은품 지원 혜택, 통신사별 요금 등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한편, ‘통신나라’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공식 승인을 받은 SK LG KT 헬로비전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현금사은품 미지급 사고건수가 0건으로, 업계에선 경품고시 가이드 기준에 따라 TV결합상품 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원 중이다.
1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인터넷가입 관련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통신나라’는 고객들의 생생한 실제 인터넷설치 후기를 그대로 접할 수 있으며,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상품 추천과 다양한 할인 혜택, 현금사은품 지원을 제공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및 현금 사은품과 다양한 프로모션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특히 원룸, 오피스텔, 자취방, 아파트 인터넷 등 이사갈 때 저렴한 인터넷을 찾는 알뜰족들을 위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