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자유구역청, ‘경기경제자유구역 투자설명회’ 개최

입력 2020-11-11 10:00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6일 평택 포승(BIX)지구 잠재투자기업 50여개사를 대상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투자설명회는 코로나 19시대에 맞추어 비대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양진철 청장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오현석 본부장의 인사로 시작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경기경제자유구역에서 추진중인 각 지구에 대한 정보 및 투자가치를 소개하고, 경기경제자유구역에 관심을 두고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참가 기업들이 관심분야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대한상공회의소 제도혁신지원실 장준환 책임연구원을 초청하여 “기업 규제개선” 세미나를 통해 참가 기업들에게 기업운영에 필요한 강연을 진행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를 시작으로 경기경제구역의 투자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투자 유망기업을 발굴, 지속적인 방문상담 및 네트워킹을 유지해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투자설명회를 주최한 산업단지닷컴(㈜JS미래산단)은 ‘경기경제구역청 평택 포승(BIX)지구 투자기업 발굴 용역’ 선정 기업으로 산업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검토, 사업성분석 및 광고마케팅, 기업유치 등 산업단지개발 전 단계의 업무운영을 통해 사업기간단축, 사업의 비용절감 및 수익창출을 실현하는 산업단지 개발전문 수행 기업이며, 코로나 19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