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마곡 강서2차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 청약 진행

입력 2020-11-09 09:48
수정 2020-11-09 09:50


㈜크라운종합건설의 주거복합시설인 ‘강서2차크라운팰리스’가 1차 청약을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 11월 5일부터 오피스텔 사전청약을 받고 있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은 아파트 시세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정부는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 및 수도권 아파트 투자 진입장벽이 높아진 것은 물론이고, 아파트를 보유 하더라도 막대한 세금부담까지 안게 됐다. 이에 따라 부동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아파트가 아닌 주거용 소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더욱이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614만 7516가구로 집계되며 지난 2010년 기록한 414만 2165가구 대비 48.4%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1인가구의 증가 또한 소형주거 공간인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청약에 비해 청약 조건도 까다롭지 않다. 기존 아파트 청약의 경우 청약 통장 개설이 필수적인 것은 물론이고, 가입기간과 부양가족 수 등에 따라 가점을 매겨 청약 당첨의 당락을 결정하기 때문에 당첨 기준에 부합하기 힘들다는 반응이 있었다. 반면 오피스텔 청약의 경우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장을 따로 개설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 더욱이 주택담보대출, 중도금 대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부분에 있어서도 아파트 청약에 비해 비교적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 11월 5일부터 오피스텔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강서마곡 크라운팰리스 단지, 강서2차크라운팰리스는 오피스텔 76실(1동, 전용면적 28.17㎡·37.77㎡), 도시생활주택 28세대(1동, 29.94㎡·29.98㎡)로 구성돼있으며 지하 1층~지상 14층, 연면적 4,762.54㎡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강서마곡 크라운팰리스인 강서2차크라운팰리스는 강서구 중심 생활권인 화곡동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마곡지구와 인접해 있다. 더욱이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2030년 개통예정인 원종홍대선 강서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올림픽대로나 남부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블역세권과 접근성을 자랑하는 입지 덕분에 주변의 생활인프라 시설도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주변 생활인프라 시설으로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김포 롯데몰, NC 백화점 등이 있으며, 우장산산책로, 체육공원, 보타닉공원 등의 녹지환경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고층은 주거공간으로 활용하기 좋다. 특히 오피스텔 내부에는 시스템 에어컨, 양문형 냉장고, 드럼 세탁기, 3구 전기쿡탑 등 풀 빌트인 시스템이 도입돼있다. 더욱이 입주민의 보안을 위해 외부인 출입, 방문객 확인을 관리할 수 있는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도어록 등 스마트시스템을 구축해두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의 수요에 따라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며, “오피스텔 청약을 통해서라면 아파트 청약보다 부담 없이 원하는 오피스텔에 소액투자 하거나, 주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CJ가양바이오연구소부지 오피스타운 개발, 마곡 MICE복합단지 개발 등이 이뤄지면 강서마곡 크라운팰리스, 강서2차크라운팰리스의 가치가 더 상승할 전망이기 때문에 차후 상당한 매매차익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