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과 Mnet이 함께 연예인들의 부캐릭터의 세계관을 만들어 제2의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특수 목적법인인(Special Purpose Company) ㈜페르소나유니버스에서 ‘본캐 파괴쇼 부캐릭터 선발대회(이하 ‘부캐 선발대회’) 에 참가한 개그우먼 김미려의 부캐 ‘18K’ 의 영상이 짧게 선공개 되었다.
이 날 ‘18K’ 는 비혼주의 래퍼 컨셉으로 골드미스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금빛 장식으로 무장하여 등장부터 강렬한 이미지로 현장 분위기를 압도하였다.
유튜브 ‘부캐선발대회’에서 공개된 짧은 선공개 영상에서 18K는 개그우먼 출신다운 화려한 입담으로 심사위원들을 곤혹스럽게 했다.
일반적인 개그가 아닌 고차원적인 선 넘는 멘트들을 구사하여 심사위원들의 질문에도 재치있게 맞받아 치며, 한 발 앞서 이야기하는 모습들이 짧게만 공개되어 본 영상에서의 무대와 멘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본 영상은 ‘부캐선발대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11월 중순경 Mnet 케이블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부캐 선발대회’를 제작한 ㈜페르소나유니버스 최용호 대표이사는 “이번 ‘부캐 선발대회’ 시즌 1을 필두로 국내최초 한국판 ‘부캐 어벤져스’ 구성 및 스토리텔링을 진행하는 트랜스미디어 형태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작중이며, 연예인 부캐릭터 지식 재산권(IP)를 기반으로 페르소나만의 방송, 음원, 팬미팅, 웹드라마, 콘서트 등 페르소나 세계관을 구축해 글로벌로 확장할 예정에 있다.” 고 밝혔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