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트로트 HERO' 임영웅, 신곡 발표…또 차트 정상 오를까

입력 2020-11-04 10:08
수정 2020-11-04 10:11

'트로트 영웅' 임영웅이 신곡 'HERO'로 돌아온다.

임영웅은 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히어로(HERO)'를 발표한다.

뉴에라프로젝트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올블랙 패션을 소화한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다. 부드러운 남성미에 어딘가를 응시하는 진지한 임영웅의 눈빛에 'HERO'라는 문구가 적혔다.

이번에 발표하는 임영웅의 신곡은 자동차 광고에 삽입된 음원이었으나, 팬들의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쏟아지며 정식으로 음원을 출시하게 됐다. 여전히 거센 '임영웅 열풍'을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특히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이날 쌍용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렉스턴 출시 기념 랜선 쇼케이스가 임영웅 신곡 발표와 함께 진행된다. 지난달 22일 뮤직플랫폼 멜론에서 패널 150명을 모집했을 당시 티켓 예매는 시작 1분만에 마감되며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를 재입증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업계 최초의 론칭 컬래버레이션에 자동차 고객들과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더해져 1분만에 티켓 예매가 마감됐다"며 "올 뉴 렉스턴과 임영웅의 신곡에 대한 놀라운 기대를 확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의 신곡은 지난 4월 발표한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이었던 해당 노래는 발매 당시 한 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벅스, 바이브,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에게는 숙제와도 같았던 '내 노래'를 대중에 알리는 일을 단번에 성공시킨 임영웅이었다. 진정성 있는 목소리와 섬세한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가 이번 신곡 'HERO'로는 어떤 울림을 줄 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