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한국금융연수원, ‘헬로, 핀테크!’ 시리즈로 전문인력 양성한다

입력 2020-10-29 10:56
수정 2020-10-29 10:58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와 한국금융연수원(원장 문재우)이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헬로, 핀테크!』 시리즈를 발간했다고 29일 알렸다.

두 기관은 핀테크 분야별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서는 핀테크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범용적인 교재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하였다. 나아가 핀테크와 금융업계 및 학계 최고 전문가 약 40명이 함께 도서 집필에 참여하였다.

『헬로, 핀테크!』 시리즈는 금융과 IT기업의 재직자는 물론 취업준비생, 핀테크 예비창업자 등 핀테크 입문자의 다양한 배경지식과 수준을 고려하여 제작됐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핀테크 입문부터 지급결제, 금융플랫폼, 자산관리, 블록체인 등 핀테크 전 분야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융합형 도서이다.

시리즈는 핀테크 분야별·수준별 6종으로 구성됐다. ▲헬로, 핀테크!(입문), ▲헬로, 핀테크!(지급결제·송금), ▲헬로, 핀테크!(금융플랫폼·금융데이터), ▲헬로, 핀테크!(자산관리·보험) 등이다.

이번에 발간된 6종의 도서는 전국 국?공립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은 ‘헬로, 핀테크!’ 시리즈의 발간을 기념하며 “본 교재가 핀테크 기업과 핀테크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활용되어 우리나라 핀테크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의 혁신과 성장에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 문재우 원장은 “동 시리즈 도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금융 혁신을 주도할 많은 핀테크 인재들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금융연수원은 앞으로도 핀테크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