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미드나잇’(12:00)으로 글로벌 차트를 휩쓸어 화제다.
27일 오후 7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이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입지를 넓혔다.
‘미드나잇’(12:00)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World Albums) 7위에 랭크되어 세계적인 화제성을 입증, 톱 앨범 세일즈 차트(Top Album Sales) 17위, 히트시커 앨범 차트(Heatseekers Albums) 3위, 단독 앨범 차트(Independent Albums) 47위 , 톱 앨범 판매량 차트(Top Current Album Sales) 13위 를 기록하며 아이튠즈와 롤링스톤 차트에 이어 빌보드까지 진입하는 저력을 입증했다.
이어 이달의 소녀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Social 50) 41위, 신흥 아티스트 차트(Emerging Artists) 9위 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케이팝 대세로 발돋움하며 성장형 그룹의 정석임을 증명해 보였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지난 19일 ‘미드나잇’(12:00) 발매 기념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한 바 있어 이번 주간 빌보드 차트 진입 기록이 목표 달성을 위한 커다란 한 걸음이 될 것으로 전망돼 귀추가 주목된다.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12:00) 앨범 발매 3일 만에 미국을 포함한 4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롤링스톤 앨범 차트 톱 200 진입,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 뮤직비디오 최단기간 1000만뷰 돌파 등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기록들을 달성하며 국내외 화제의 중심에 놓여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수능 금지곡 리스트에 언급될 정도의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포인트인 신곡 ‘와이낫?’(Why Not?)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