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선발대회' 수현OPPA 편의 영상이 공개됐다.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net이 손을 맞잡고 연예인들의 부캐릭터의 세계관을 만들어 제2의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특수 목적법인인(Special Purpose Company) ㈜페르소나유니버스는 ‘본캐 파괴쇼 부캐릭터 선발대회(이하 ‘부캐 선발대회’)를 진행했다.
먼저 공개된 영상에서 ‘수현OPPA’로 돌아온 유키스 멤버 수현이 주인공으로, 유키스 멤버에서 180도 바뀐 올핑크색 착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등장했다.
‘수현OPPA’ 는 15년의 오랜 연습생 생활 끝에 데뷔한 늦깎이 신인 아이돌 멤버 ‘수현OPPA’로 실력은 원톱이지만 비주얼 멤버들에게 가려진 초대형 신인 보이 그룹의 리더인 부캐로서 현 세대 아이돌과는 무언가 다른 구수한 매력을 보여준다.
영상 속에서 ‘수현OPPA’ 는 그의 본캐 그룹이었던 유키스를 계속해서 떠올리며 그리워하는 장면도 부분부분 보여 유키스 활동 당시 함께 응원했던 팬들의 감성을 자극하기도 했다.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수현OPPA’ 의 본 무대가 끝난 후, 심사위원들이 유키스와 함께 활동했던 연예인으로서 그 때의 기억을 회상하며 이야기한 심사평 또한 시청자들의 향수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본 영상은 ‘부캐선발대회’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11월 23일 Mnet 채널을 통해서 방영될 예정이다.
최용호 페르소나유니버스 대표이사는 “이번 ‘부캐 선발대회’ 시즌 1을 필두로 국내최초 한국판 ‘부캐 어벤져스’ 구성 및 스토리텔링을 진행하는 트랜스미디어 형태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작중"이라며 "연예인 부캐릭터 지식 재산권(IP)를 기반으로 페르소나만의 방송, 음원, 팬미팅, 웹드라마, 콘서트 등 페르소나 세계관을 구축해 글로벌로 확장할 예정에 있다"이라고 밝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