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벤처기업청은 내달 2일까지 실시하는 온라인 스마트공장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터기업연구원에서 내달 2일까지 실시하는 온라인 스마트공장 전문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공장 전문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화상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강의로 방식이다.
세부과정은 ▲스마트공장 핵심기술의 이해 ▲스마트공장 도입 전략 ▲생산관리시스템(MES) 구축 실무 ▲데이터 수집 시스템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한 생산(P), 품질(Q), 원가(C), 납기(D) 개선 실무 등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총 10개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코로나19로 스마트공장 교육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제조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