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자바펜에서 지난 10월 12일 쇼핑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출시하여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통 문구업계에서 이와 같이 쇼핑 전용 앱을 출시한 사례는 국산 필기구 브랜드 자바펜이 최초이다. 자바펜 앱개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의 확산으로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통한 구매가 월등히 높은 시대에 발맞추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간편결제 기능과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한 앱 개발, 출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전했다.
자바펜의 쇼핑앱 (자바펜샵)은 반응형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되어 사용자 UI에 최적화되어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와 아이폰 사용자 모두 설치 가능하다.
물론 하이브리드 앱이라서 웹에서도 모든 이용이 가능하다.
자바펜샵의 상품 구성은 주력 제품 제트라인 초점도 유성 볼펜과 3색 멀티펜 제트 3볼 금속 메탈 저 중심 3색 멀티펜 제트 3볼-M을 비롯하여 중성 볼펜, 형광펜, 유성 마카, 만년필, 전통 펜, 프리미엄 펜, 리필 등으로 자바펜의 전 제품을 다양한 굵기와 색상으로 쇼핑할 수 있다.
자바펜샵 앱 설치 시 10,000포인트 증정, 오픈 기념 전 품목 20% 할인행사를 비롯하여 매일 추첨을 통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진행 중이다. 또한 신규 회원 가입만 해도 구매 시마다 10%~20% 적립이 가능한 적립 혜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주식회사 자바펜은 국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며, 온라인 구매 확산에 따른 온라인 시장 공략은 물론 전 세계에 국산 필기구의 자존심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