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용외과학회(KSAS) 2020년 추계학술대회 12월 13일 열려

입력 2020-10-15 13:55
수정 2020-10-15 13:57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악화로 인해 2020년 8월 30일, 코엑스 Hall-E(3층)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40회 대한미용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연기된 날짜인 2020년 12월 13일(일)에 제40회 대한미용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로 개최된다.

대한미용외과학회는 매년 초청강연과 교육강연을 통해 세계적 석학들의 수준 높은 강연을 선보여 왔다.이번 학술대회의 대주제는 ‘필러, 실, 톡신, 윤곽주사 등을 이용한 최신 트렌드의 이론수립 및 실전적용 기법’으로, 국내 미용성형 권위자들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레이저 미용시술 분야의 ‘피부, 레이저, 비만, 미용의학(Dermatology, Laser, Obesity, Aesthetic Medicine) 세션에는 ‘Needle RF & PDRN으로 건강한 모공 만들기’란 주제로 다오클리닉의 김유정 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김유정 원장은 글로벌 의료기기회사인 클래시스와 피알피사이언스의 키닥터로 위촉될 만큼 피부미용시술분야 전문가들 사이에서 정평이 난 임상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한편 금번 학술대회에서는 14개의 세션에 50명의 연자들이 Current Trends & Techniques of Minimal Invasive Cosmetic Procedures(필러, 실, 톡신, 윤곽주사 등을 이용한 최신트렌드의 이론수립 및 실전적용 기법)을 비롯하여, 눈수술과 미용성형술에 대한 자유연제 및 특별 강연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미용외과학회 학술대회는 국내외 미용·성형 분야 학술교류를 기반으로 관련 산업계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학술 심포지엄으로, 매 회 관련 분야의 저명인사를 강사로 초빙,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세계 미용성형 분야 학술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