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개선 기능 3종 업그레이드

입력 2020-10-13 13:32
수정 2020-10-13 13:34


크리마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개선 서비스 3종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는 소식을 13일 전했다.

크리마는 리뷰 올인원 솔루션 ‘크리마 리뷰‘,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 ‘크리마 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크리마 리뷰 솔루션에는 상품의 크기, 상태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구매자의 상품 경험을 생생히 전하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쇼핑 리스크 감소 및 빠른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고 종래에는 판매자의 판매량 증가에도 힘을 실어준다.

크리마 타겟 솔루션에는 상품 구매 후 리뷰 미작성 회원에게 리뷰 적립금 지급 기한 만료 전에 다시 한번 리뷰 작성을 상기시켜주는 ‘리뷰 작성 리마인딩’ 캠페인 기능을 추가했다. 리뷰 작성 시 받는 적립 금액을 안내해 고객의 리뷰 작성을 적극 유도하고, 이들이 지속적으로 고객사 온라인 몰을 이용하게 한다.

크리마 핏 솔루션에는 사이즈 추천, 피드백, 비교 기능을 하나의 웹 페이지에서 모두 확인 가능한 ‘통합 위젯’ 기능을 더했다. 소비자는 사이즈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고 정확한 사이즈 추천을 받는 게 가능하다.

‘사이즈 피드백 유사 핏’ 기능도 추가했다. 소비자가 관심 있는 상품과 비슷한 핏감, 사이즈의 유사품을 알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이즈 피드백이 없는 신상품 등에 대해서도 사이즈 피드백을 제공해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에게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크리마 이성철 COO는 “상품 추천 고도화와 자연어·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급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 향상과 판매자의 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개선을 돕는 Backend/Frontend Solution으로, 1,600여 개의 고객사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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