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판매서비스 및 초기품질 만족도 부문
-렉서스, AS서비스 및 내구품질 만족도 1위
한국토요타가2020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주요분야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토요타는 판매서비스 만족도 및 초기품질 만족도 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렉서스는 AS서비스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토요타와 렉서스는 모두 해당 항목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또 렉서스가 판매서비스 만족도에서 2위를, 토요타는 AS서비스 만족도에서 3위를 함께 기록했다.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입 의향자 등 총 10만4,20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펼쳤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2년 연속 1위에 선정돼 무엇보다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서비스로 소비자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토요타와 렉서스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전시장 시승회 및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커넥트투 음료 일부 할인 등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만료 최대 1년10개월 연장
▶ 현대차, 코나 EV 화재 사고에 "심려끼쳐 사과"
▶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시판…CJ오쇼핑서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