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과 새벽 배송 및 디지털 물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메쉬코리아는 ‘띵굴푸드마켓’의 새벽배송과 통합 물류서비스를 맡았다. 급증하는 띵굴마켓 주문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풀필먼트, 디지털 물류 솔루션 및 컨설팅도 제공하기로 했다.
띵굴마켓은 ‘시장을 모은 시장’ 개념의 온라인 음식 쇼핑몰이다. 물류센터를 짓고 자체 배송하는 기존 업체들과는 달리 오프라인 시장 및 상점을 물류거점으로 활용해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나로마트, 노량진수산시장, 가락농산물시장 등 전국 대표 오프라인 시장과 지역 맛집의 식품을 모아 유통하고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 띵굴마켓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