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최선희)에서 ‘명품 가죽수선원’ 양성과정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명품 가죽수선원 양성과정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새롭게 기획한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과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 질의응답 등을 가지며 설명회를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해당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명품 가죽수선원 양성과정’은 기업맞춤형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업 맞춤형 과정이란, 기업과 채용 협약을 맺고 기업에서 필요한 실무자를 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함께 진행할 기업은 유)제이엔제이코퍼레이션 명품정으로 명품가방, 지갑 등 명품 가죽제품을 수선하고 복원하는 전문 기업이다.
명품 가죽수선 및 복원 분야는 아주 희귀한 서비스로 명품을 직접 생산하는 해외 명품 브랜드에서도 제공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명품 가죽 복원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 기술력을 갖추지 못하면 제공하기 힘든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그 희귀성과 더불어 해마다 명품 가죽 수선 및 복원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도 매출은 오히려 증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렇듯, 노하우와 기술력이 중요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분야인 만큼, 기업맞춤형으로 진행됨과 동시에 명품정의 남정현 대표가 본 설명회를 비롯해 교육과정 기획과 교육 모두 참여 및 진행하였다.
남정현 대표는 35년 이상 가죽 수선과 복원을 진행한 가죽 수선 전문가이다. 국내 최초로 가죽복원연구소를 개설하고,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유물 복원작업에도 참여하여 그 기술과 능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생활의 달인과 서민 갑부에 출연한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교육기간은 2020년 10월 13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며, 오는 2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서류접수자에 한해, 9월 28일 면접 선발을 거쳐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명품 수선 및 복원을 위해 알아야 할 필수지식과, 실제 명품 수선 및 복원 실습, 취업교육 및 직무소양 교육이 포함되어 있다.
남정현 대표는 “명품 가죽수선 및 복원 분야는 고부가가치 직종으로 전망이 유망하여 전문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진입하기가 쉬워 경력단절 여성 분들도 진입하기 쉽고 연령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어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명품 가죽수선원 양성과정의 온라인 과정 설명회 내용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