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선으로 올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형 ‘추석 선물 보내기 운동’이 제안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찾는 추석선물 상품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에 2020년 추석 선물 트렌드가 자연스럽게 ‘건강’으로 낙점되면서, MBN 건강브랜드대상 헬스 분야에서 콤부차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기능성 차 전문 브랜드 ‘티젠’의 추석 선물전 또한 인기다.
티젠의 이번 추석 선물전은 오는 9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선물세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건강 선물 트렌드를 저격한 ‘유기농 새싹보리 기프트 세트’는 매회 홈쇼핑 완판을 기록하는 100% 국내산 유기농 새싹보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틱 포장으로 먹기 간편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풍부한 클로로필, 식이섬유 함유로 온 가족의 건강과 영양을 두루 챙길 수 있는 상품이다.
티젠은 또한 1만원 이하의 대량구매를 고려한 실속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유럽의 홍차, 중국의 보이차, 한국의 전통차까지 세계 각국의 9가지 차를 골고루 담은 ‘티 트립 컬렉션’의 경우, 가성비를 고려해 만든 1만원 이하의 상품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차 한잔의 여유를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추천한다.
아울러 사회적거리두기의 강화로 인해 카페 이용이 제한되며, 홈카페족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과일과 허브의 달달하고 산뜻한 향미를 보유한 티젠의 ‘티카페 블렌딩티 세트’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젠의 티카페 상품은 프리미엄 잎차를 그대로 담아 낸 대용량 티백으로, 티팟에서도 넉넉하게 우려내어 여러 명이서 티타임을 즐길 때도 좋은 상품이다. 또한, 고리형 태그지로 잔에 꽂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생활의 품격을 더해주는 간편한 홈카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티젠 김종태 대표는 “이번 추석선물 트렌드에 맞춰 준비한 추석 선물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선물을 준비하셨으면 한다.”며,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선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티젠 추석 선물전은 티젠 공식쇼핑몰을 비롯해, 카카오톡, 쿠팡 등 온라인몰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