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빈은 업뎃중’ 인성, 짝사랑녀 김누리와 복잡한 삼각관계 예고

입력 2020-09-12 14:47
수정 2020-09-12 14:48

SF9 인성과 휘영의 우정에 위기가 찾아왔다.

지난 11일 웹 뮤직드라마 ‘독고빈은 업뎃중’ 유튜브 채널을 통해 5회 ‘짝사랑이 먼저 데이트 신청을 했다’ 편이 공개됐다.

‘SNS 여신’ 출신 진유라(김누리 분)는 잘생기고 키 크고 착하기까지 한 독고빈(휘영 분)을 남몰래 좋아하고 있었지만, 쉽게 친해지지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독고빈은 늘 하덕호(인성 분)와만 가깝게 지냈기 때문.

결국 진유라는 독고빈의 절친이자 이웃인 하덕호에게 함께 저녁을 먹자고 제안했다. 이런 사실을 몰랐던 독고빈은 진유라와의 만남을 기뻐하는 하덕호에게 “넌 좋은 사람이니까 잘할 수 있을 거야”라고 응원했다.

하덕호와 진유라는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이때 진유라는 하덕호에게 고등학교 재학 시절 곤란한 상황에 처한 자신을 도와준 사실 등을 언급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하덕호는 진유라의 “고맙다”는 말 한마디에 김칫국을 마시며 어쩔 줄 몰라했다.

이어 진유라는 독고빈이 좋아하는 음식, 음악 등을 꼬치꼬치 캐물으며 독고빈에게 다가가기 위한 정보를 얻었다. 진유라의 속 마음을 알리 없는 하덕호는 첫사랑이 곧 이뤄질 수 있다는 상상에 빠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따라 굳건했던 하덕호와 독고빈의 우정에 금이 갈 것으로 예상돼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또한 하덕호, 독고빈, 진유라와의 얽히고 설킨 ‘삼각관계’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독고빈은 업뎃중’은 모든 것들이 서툴지만 귀여운 ‘내추럴 본 찐따’ 신입생 하덕호와 인간미 없을 정도로 완벽하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얼굴 천재’ 인공지능 로봇 독고빈의 본격 우정 코미디 드라마다. 매주 금, 일요일 오후 6시 빅픽처 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