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국 7939개 학교가 등교를 중단하는 등 원격수업 장기화 시기에 한국경제와 서강대학교는 초중생들의 발표 및 스피치 능력 장려와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공동 주최한다.
본 대회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영어 경제 말하기 대회로 사무국은 오는 9월 18일까지 온라인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코로나 19 확산 여파 속에 '언택트(Untact·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회 주최 측도 예선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은 경제·경영 관련 자유 주제(Open Topic)로 직접 영어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제작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스피치를 통과한 팀들은 10월 31일 서강대학교 성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본선 대회 발표를 진행한다. 본선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언택트 심사로 진행될 수 있다.
원격수업 장기화 시대, 대회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여름 휴가 대신 얻는 ‘영어경제 프레젠테이션대회’를 준비중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정리한다.Q1 : 예선 영상 접수는 언제까지인가요? 영상에 전신이 다 나와야 하나요?
A : 9월 18일까지 예선 접수를 받습니다. 상반신까지는 나와야 하며, PT하시는 영상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2 : 발표 형식이라면 외워서 동영상을 찍어야 하나요?
A : PT진행 모습을 확인하기 때문에 외워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Q3 :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되나요? 오디오 파일 제출도 가능한가요?
A : 예선 접수 영상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부분공개로 업로드 후 URL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오디오 파일만 제출할 경우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Q4 : 발표 양식이나 장소는 제약이 있나요?
A : 발표 양식은 PPT파일로 제출해 주시면 되며, 장소는 제약이 없습니다. 다만, 프레젠테이션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면 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유지됨에 따라 기타 유사 영어 관련 대회들이 다 취소되었지만, 유일하게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모든 일정을 온라인 대응을 통해 그대로 진행한다.
대회 가이드라인과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hkenglish.hankyu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